아트엑스 마켓플레이스 환불 및 취소 규정
제1장 총칙
■ 제1조 (목 적)
본 환불규정(이하 “약관”이라 한다)은 주식회사 아트엑스캠퍼스(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웹사이트(https://marketplace.artxcampus.co.kr)내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유료서비스" 및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 수단(사이버 머니)인 "쿠폰" 및 "마일리지"의 전반적인 이용에 관한 제반 상황과 회원이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회원가입 시 동의한 이용약관에 우선하며, 이용약관과 본 "약관"의 내용이 상충될 경우 본 "약관"이 우선됩니다.
■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가입"이라 함은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에 동의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는 것을 의미하며 "사이트"의 회원과 모바일 회원의 두 가지 가입 유형의 회원 형태로 제공됩니다.
(2) "회원탈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회원가입 시에 이용약관을 통해 성립된 권리와 의무 등의 계약관계를 자발적으로 소멸, 종료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3)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일정 금액을 지불하거나 "쿠폰" 또는 "마일리지"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또는 "회사" 또는 "회사"와 계약된 "판매자"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 상품을 의미합니다. 유료서비스의 세부내용은 각각의 서비스 또는 상품 안내 페이지에 상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4) "유료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유료 콘텐츠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5) "무료회원"이라 함은 유료회원이 아닌 회원으로 회원가입 이후에 기본적으로 모든 회원에게 부여되는 자격을 가진 회원을 의미합니다.
(6) "마일리지", "쿠폰"(이하 "마일리지 등") 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회사"가 정한 바에 따라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가상의 데이터를 말합니다.
(7) "결제"이라 함은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각종 결제수단(무통장, 신용카드) 및 "포인트 등"을 통하여 일정 금액을 회사에 지불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8) "디지털 콘텐츠"(이하 ‘콘텐츠’)라 함은 판매자가 아트엑스 마켓플레이스에 업로드하거나 판매자가 아트엑스 마켓플레이스에 제공한 각종 디지털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 일반관례에 따릅니다.
■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결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본 "약관"을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할 사유가 발생될 경우 서비스 화면에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에 즉시 공지하거나 e-mail(전자우편) 등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시점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 의사표시 없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변경된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제4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회원이 서비스 이용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e-mail(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원에게 이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사이트” 홈페이지 내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① 본 "약관"의 적용 기간은 회원이 본 "약관"이 적용된 날부터 회원탈퇴 하는 날까지로 합니다.
제2장 “유료서비스” 및 "마일리지 등"의 이용
■ 제5조 (“유료서비스” 와 “유료회원”)
①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결제 시 본 "약관" 계약이 성립됩니다.
② 회사가 “사이트”를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아트엑스 마켓플레이스 판매서비스 및 제반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시스템 체계의 변경(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 필요한 경우 이를 추가하거나 제한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기재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③ 각 유료서비스에 대한 상세 서비스 및 내용은 서비스 별 안내 페이지에서 명시된 내용을 기준으로 합니다.
■ 제6조 ("마일리지 등"의 이용)
① "마일리지 등"은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내의 각종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사가 공급하는 디지털 콘텐츠를 결제할 때의 지불수단으로 이용될 수 있습니다.
■ 제7조 (“유료서비스” 및 "마일리지 등"의 이용의 제한)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 대하여 “유료서비스” 제공 및 “마일리지 등” 이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제공 제한 전에 최소한 1개월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또한 동 위반행위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당해 회원에게 있습니다.
(1) 다른 회원의 이용자 ID 또는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한 경우
(2)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등 금융거래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3) "마일리지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범죄행위를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한 경우
(4) 타인의 결제수단(신용카드, 유선전화, 핸드폰, 초고속통신망 등)을 도용하였거나 부정한 행위로 사용한 경우
(5) 타인의 "마일리지 등"을 무단으로 사용한 경우
(6) 특정 개인 및 법인의 범죄 행위와 연관이 있는 것으로 판단 또는 사료되는 경우
(7) 본 "약관"에 위반하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8) "마일리지 등"을 불법적인 현금 변통의 수단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8)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복제 또는 유통을 시도한 경우
(9)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복제, 유통, 상업적으로 이용한 경우
(10) 기타 관계법령의 위반 시
② 제1항 이외에 "마일리지 등" 이용을 관련하여 진실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유료서비스” 및 "마일리지 등" 과 관련한 시스템 기타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또는 관련한 기술상의 지장이 있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통지 후, 그러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마일리지 등"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계약내용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 또는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대한민국 이외의 타 국가에서 서비스 접속 또는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제8조 ("포인트 등"의 이용)
⑤"포인트 등"은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내의 각종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사가 공급하는 디지털 콘텐츠를 결제할 때의 지불수단으로 이용될 수 있습니다.
제3장 결제, 결제취소, 환불 등
■ 제9조 (결제수단 등)
① 회원이 지정한 특정 결제 수단으로 충전하는 경우 개별 결제 수단을 제공하는 각 각의 서비스를 통해 충전할 수 있는 한도도 각 서비스 제공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르게 됩니다. 단, 회사의 사정에 따라 특정 결제수단이 추가되거나 서비스 제공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② 결제를 통하여 아래와 같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결제수단 중 신용카드를 선택한 회원의 경우
(1) 회원이 신용카드 결제를 통해 서비스 이용을 위해 결제할 수 있는 한도, 할부 개월수는 신용카드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릅니다.
(2)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회원의 해당 신용카드사의 요금 청구와 납부 시스템에 의하여 납부를 하며,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결제 시 사용되는 ID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 본인의 ID및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부정사용으로 인한 노출 또는 도용 시 회원은 즉각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하며, 이에 따른 결제 피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제10조 (디지털 콘텐츠 등의 환불)
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및 '콘텐츠 산업 진흥법’에 따라, 구매 후 다운로드 등의 이용이 발생한 콘텐츠에 대해서는 콘텐츠 자체에 음성, 영상 문제 등 하자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② 구매 후 다운로드나 이용을 하지 않았고 구매일로부터 7일이 지나지 않았다면 고객님께서 직접, 아트엑스 마켓플레이스의 구매내역에서 구매취소 가능합니다.
③ 전액환불 조건
아래와 같은 사유로 환불 요청을 하였을 경우, 회사는 사실 여부를 확인하고 구매자에게 결제 대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1) 에셋이 광고된 바와 다르거나, 상품상세에서 언급된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
(2) 중복으로 구매하여, 이전 구매 증빙자료를 제공할 수 있는 경우.
(3) 에셋이 다운로드 되지 않는 경우.
(4) 구매 후 다운로드나 이용을 하지 않았고 구매일로부터 7일이 지나지 않는 경우.
■ 제11조 (제작의뢰 상품 서비스 등의 환불)
① 기본 환불 정책
(1) 작업시작전 : 환불 100%
(2) 1차컨펌전 : 환불 50%
(3) 2차컨펌 중 또는 이후(작업 진행률50~100%) : 환불 불가
② 전액환불 조건
아래와 같은 사유로 환불 요청을 하였을 경우, 회사는 사실 여부를 확인하고 구매자에게 결제 대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1) 판매자의 예상치 못한 사정으로 인하여 작업 진행이 더이상 불가능한 경우.
(2) 판매자와의 연락 두절이 7일 이상 지속되는 경우.
(3) 완료 예정일이 지났으나 완성물을 받지 못했거나 판매자와 연락이 두절된 경우.
(4) 판매자가 완료 예정일을 사전 협의 없이 7일 이상 초과할 경우.
(5) 판매자의 사정으로 완료예정일을 초과하여 기한을 연장하였으나 연장된 기한을 재차 지키지 못한 경우.
단, 완료 예정일을 재차 어겼음에도 구매자가 취소 의사를 밝히지 않고 작업물에 대한 피드백이 이루어지거나 완성물을 받을 때까지 기다렸을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음.
(6) 판매자가 작성한 게시물이 본인의 작업물이 아닌 타인의 작업물로 판명될 경우.
(7) 구매자가 연락이 두절되어 완료 예정일이 초과된 경우는 상기 조건에 해당되지 않음.
※ 전액 환불 조건은 판매자의 별도 환불 정책과 상관없이 모두 공통 적용됩니다.
③ 회사의 중재나 조정이 필요한 경우
구매자와 판매자 간에 환불에 대한 합의가 불가능한 경우 회사에서 중재를 하여 환불해드리며, 구매자와 판매자는 회사의 중재를 따라주셔야 합니다.
※ 구매자가 ‘구매확정' 처리한 주문 건은 환불에 대한 중재가 불가능합니다.
※ 실물을 거래하실 경우, 배송 문제로 발생된 손해에 대하여 회사에서 중재해 드리지 않습니다.
■ 제12조 (환불 절차)
"회사"에 환불 의사 전달 > 환불 신청 > 담당자 확인 후 환불 접수(환불 신청 후 운영 시간 기준 24시간 이내 완료) > 환불 진행 (무통장 재입금 / 카드 결제 취소 : 영업일 기준 5~7일 소요 > 환불 완료”의 절차로 진행됩니다.
(시행일) 본 환불규정은 2023년 6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